원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가 어느 정도 안정화되며 원주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난지원금을 드린다고 하는데요.
작년에 재난지원금 신청 시 많은 인원들이 몰리며 5부제를 시행한다 하며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신청기간과 어떻게 지급되는지 방법까지 소개해 드릴 테디 잘 보셔서 수령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원주시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지급일자(+카드)
2. 신청방법
3. 사용기간 및 제한 업종
원주시 재난지원금 대상 금액 지급일자(+카드)
이번 지급되는 원주시 재난지원금은 22년 7월 31일 기준으로 원주시로 주민등록표 등록되어있는 내외국인이며 신생아의 경우 출생신고서를 지참해 근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자격이 인정되어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간으로 보나 전입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도 가능해 많은 분들이 지급받으시리라 생각하며 정확한 대상 조회는 신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원금은 10월 4일부터 지급되며 1인 10만 원 원주사랑 상품권 또는 신용 및 체크/선불카드로 지급되며 신청 가능 카드의 경우 NH농협, 삼성, 롯데, 하나, BC(우리, IBK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하나, NH농협)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다 가능해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되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
원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오프라인 5부제 시행 후 온라인은 10월 31일까지 오프라인은 11월 4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과 근처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셔서 신청가능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1인 가구 분이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니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기간 및 제한 업종
기존 받았던 재난지원금의 경우 모든 업종에서 사용되지 않았듯이 어느 정도 제약이 있는 듯한데요.
아무래도 지역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하다 보니 대형 프랜차이즈나 온라인 거래 및 배달어플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사용 시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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